News

News

[Universal Laser FAQ] 자주 묻는 질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세중정보기술
작성일17-06-16 00:00 조회4,195회 댓글0건

본문

레이저 파장(Laser Wavelength)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ULS 레이저 소스는 9.3(CO2), 10.6(CO2), 1.06(Fiber Laser)의 출력 파장대 사용이 가능합니다많은 소재들이 각각의 레이저 파장대에 다르게 반응합니다각기 다른 파장대의 레이저 소스를 사용함으로써 ULS는 다양한 소재의 레이저 가공 작업에 유연성과 역량을 크게 증가시킵니다각각의 파장은 각기 다른 소재와 적용분야공정에 적합합니다. ULS 레이저 시스템을 연결하면, ULS의 레이저 소스는 Universal Control Panel(UCP) 또는 Laser System Manager(LSM)과 커뮤니케이션을 하여 소프트웨어가 현재 설치된 레이저 소스를 찾아냅니다이것은 각각의 레이저 소스 파장대의 고유한 특성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Material Database의 재료들을 소프트웨어 상에서 보여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래스터(Raster)와 벡터(Vector) 모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디자인 파일 작업시,  레이저 시스템이 디자인의 각기 다른 요소를 처리할 수 있는 2개의 구분 선들이 있습니다래스터 모션(왼쪽에서 오른쪽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optic carriage가 겹쳐짐)은 레이저 조각마킹포토 이미징 작업에 사용됩니다. ULS의 레이저 시스템 컨트롤 소프트웨어는 디자인 파일을 비트맵 이미지텍스트채움 영역으로 구분하고 이 요소들을 래스터 오브젝트로 해석하여 자동적으로 레이저 시스템에 적합한 래스터 작업 패턴으로 계산합니다.

 

왼쪽에서 오른쪽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오버래핑되는 모션으로 아래와 같이 채워진(filled) 직사각형을 만듭니다.

 

 

벡터 모션은 레이저 커팅스코어링 및 몇몇의 마킹 작업에 사용됩니다이 경우레이저 시스템의 X, Y 축 모션 시스템이 작업중인 형상과 일치 하도록 패스를 따라서 평면으로 동시에 이동합니다. ULS의 레이저 시스템 컨트롤 소프트웨어는 디자인 파일을 분석하고 얇은 라인으로 벡터 오브젝트를 해석하여 레이저 커팅조각마킹 작업을 위한 2D 벡터 패스를 계산합니다.

 


ULS 레이저 커팅조각마킹 시스템은 안전 규정을 준수하고 있나요?

모든 ULS 레이저 제품은 미국과 유럽 정부의 관련 있는 레이저 안전 규정과 레이저 제품 안전 규정을 준수합니다.

 

레이저 안전 분류가 무엇인가요?

국제적인 분류에 따라서 레이저는 Class 1(최고 안전 등급)에서 Class 4(최저 안전 등급)으로 분류됩니다. ULS 레이저 시스템은 해당 레이저 파장과 방출 지속시간 동안 Class 1에서 배출 제한 용량에서 초과된 레이저 방사선이 인체에 접촉하지 않도록 밀폐된 Class 1 CO2/또는 Fiber 레이저 소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때문에 특정한 레이저 안전 장치가 필요 없이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육안으로 식별할 수 있는 Class 2 red laser pointer는 소재의 포지셔닝을 도와줍니다이 red pointer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ULS 레이저 시스템은 전체적으로 Class 2로 구분됩니다. Class 2 레이저에서 사람의 눈은 눈깜박반사 (순목반사)를 일으켜 해로운 부분을 차단하므로 Class 2 레이저 시스템은 추가적인 안전 장비가 필요 없이도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 구동이 안전하다고 여겨집니다그러나 red laser pointer를 응시하려고 하거나 쌍안경현미경미러 또는 반사되는 표면과 같은 광학 기구를 사용하여 들여다 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ULS는 지속적인 작업 또는 롤 소재 가공을 위하여 Class 4 Conversion Module을 제공합니다. Class 4은 레이저 시스템 근처에 있는 사람이 직접적으로 위험한 레이저 방사선에 노출 될 수도 있음을 나타냅니다. Class 4 레이저 시스템은 가공 작업을 위하여 키 스위치와 안전 인터락이 필수적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Class 4작업을 위한 추가적인 안전 규정은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ULS 레이저 시스템의 작업 환경 조건은 무엇인가요?

ULS 레이저 커팅조각마킹 시스템 구동에 필요한 부대 시설은 UCP를 구동할 수 있는 전용 컴퓨터집진기 또는 송풍기적절한 전기 전력압축 공기(air assist가 필요한 재료 가공시)가 있습니다작업 환경은 10 ~ 35도의 온도와 낮은 습도 및 과도한 먼지가 없는 조건을 유지해야 합니다레이저 가공기는 평평하고 안정적인 바닥면에 설치합니다. Class 4 Conversion Module을 사용할 경우에는 추가적인 작업 환경 조건이 필요합니다.

 

레이저 가공 작업을 위한 디자인 파일을 만드는 소프트웨어는 무엇인가요?

ULS 시스템은 Adobe® Illustrator®, CorelDRAW®, SOLIDWORKS, AutoCAD®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생성된 디자인 파일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시스템 유지 관리(PM, preventive maintenance)에는 무엇이 있나요?

각각의 레이저 시스템은 일반적인 레이저 가공 작업을 계속 진행하는 동안 자연적으로 마모되는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LS 레이저 시스템으로 제작할 수 있는 최고의 퀄리티 가공 작업물을 계속하여 만들어 내기 위하여 이러한 부품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교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일반적인 시스템 유지 관리는 대략적으로 매 1~2년에 X축 모션 시스템의 타이밍 벨트베어링아이들러드라이브 기어를 교체하는 것입니다매 2~3년에는 Y축 모션 시스템의 벨트베어링 아이들러드라이브 기어를 교체해야 합니다이것은 일반적인 시스템 유지 관리 방법이지만집진 시설의 퀄리티레이저 가공 소재작업 시간 및 평소 사용자의 시스템 관리 방법과 같은 요소에 의하여 부품 교체 필요 시간이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레이저 튜브(카트리지교체 및 수리 과정은 어떤 것이 있나요?

사용자의 작업 중단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ULS Laser Exchange Program을 통하여 모든 ULS CO2 레이저 튜브를 신속하게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Rapid Reconfiguration 기술로 레이저 튜브 교체시에 특별한 교육과 툴이 필요하지 않으며 신속하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ULS의 1-Touch Laser Photo 소프트웨어 체험판이 있나요?

디지털 사진 이미지를 신속하고 쉽게 레이저 가공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ULS의 독점적인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간단히 목록에서 사용 재료를 선택하면, 소프트웨어가 자동적으로 특수 필터를 이미지에 적용하고 사용 재료에 적절한 대비, 필터 그레이스케일 레벨을 조정한 후, 이상적인 레이저 가공 속도와 출력 설정을 계산합니다. 

1-Touch Laser Photo 30days Trial 버전 다운로드 링크 >>>> 

http://www.ulsinc.com/discover-uls-innovations/1-touch-laser-photo



Universal의 이저 가공기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에 댓글을 남겨 주시거나 

유선으로 연락 주시면(전화 : 02-3420-1162), 자세하고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